측정기기 운영에 관한 실증적 연구

Abstract

산업이 고도화되고 무역량이 증가함에 따라 산업체의 측정기기 사용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측정은 모든 산업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측정의 중요성은 줄곧 강조되어져 왔음에도 불구하고 측정은 아직까지 확고하게 제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제품이나 공정은 정확하게 측정, 평가되어져야 한다. 잘못된 측정으로 인해 공정을 정확히 판단하지 못하면 이로 인해서 품질비용은 상승하게 되고 제품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본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