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물류 프로세스 간소화를 위한 인터페이스 최적화 방안 연구

Abstract

국내의 항공물류는 이해관계자가 다수 존재하고, 물류서비스에도 다양한 객체가 참가하여 프로세스가 복잡하고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한다. 또한 국내 현황 상 시설면에서 인프라 개선은 어려움이 있어 증가하는 항공물류를 처리하기 위해서 항공물류 프로세스의 간소화가 필요하다. 현재 항공물류 프로세스를 세부적으로 분석하였을 때 이해관계자들이 동일한 문서라 하더라도 정보가 필요한 이해관계자에게 직접 전달되지 못하고 문서의 양식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문서를 변환하는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