汚染物質의 吸着 및 分解를 위한 常壓下에서 熱加工에 의한 Zeolite/TiO2 코팅 特性 硏究

Abstract

대기 중의 부유입자상 물질 및 자동차 배가스의 오염물질은 대기 중 부유하거나 지반에 침착되어 있다가 바람 및 강우에 의하여 이동되면서 인간 및 생태계에 커다란 악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오염물질에는 SOx, NOx, 중금속, 기름성분 뿐 만 아니라 환경호르몬 물질 (PAH, PCBs 등)을 함유되어 있어 적절한 처리가 필요하지만 넓게 산재되어 발생되기 때문에 기계적인 제어가 곤란하다. 이에 따라 오염물질의 이동경로 상에서 오염물질을 원천적으로 저감시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