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체 적용을 위한 펨토초 레이저의 어블레이션 특성과 가공성 평가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펄스 중첩율에 따른 여러 공업 재료들의 펨토초 레이저의 어블레이션 특성을 파악하였고 박판 재료의 형상 가공을 위하여 레이저 빔의 이송 방법의 제시 및 형상 가공에 대한 오차를 줄이기 위한 방법과 형상 가공을 수행하여 최적의 가공 조건을 도출하였다. 기존의 많은 연구들은 미소 형상을 위한 어블레이션 방법으로 펨토초 레이저빔을 고정한 상태에서 마스크 등을 이용한 가공을 연구하였다. 그러나 현재 산업 현장에서는 얇고 가벼운 경량화의 제품 생산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