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합금의 전해연마와 마이크로 전해디버링 가공특성에 관한 연구

Abstract

로봇과 항공우주산업 등 첨단산업분야의 발전과 함께 그에 사용에 적합한 특수소재들이 새롭게 개발 및 연구가 되고 있다. 이들 특수소재들은 지능형소재와 기능성소재 등과 같은 명칭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그 사용 목적에 맞게 그 폴리머, 합금 등의 형식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이와 같은 지능형소재와 기능성소재가 개발됨과 동시에 연구되고 있는 분야는 이러한 소재들의 가공방법이다. 특수소재는 그 특성을 이용하기 위하여 기존의 가공방식에서 벗어나 레이져가공, 방전가공,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1 1.1 Background of Study 1 1.2 Contents of Study 3 Chapter 2 Micro Electrochemical Polishing 4 2.1 Characteristics of Electrochemical Polishing 4 2.2 Chemical Theory of Electrochemical Dissolution Reaction 6 2.3 The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