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nd Analysis of Microcantilever Biosensors for Improving Sensitivity

Keywords designandanalysisofmicrocantileverbiosensorsforimprovingsensitivity

Abstract

미소외팔보 모양의 센서는 거의 모든 감지시스템에서 사용되고 있다. 감지시스템에서 외팔보형태의 센서(이후 외팔보센서)는 물리적, 화학적, 바이오 연구를 진행하기에 충분히 강력하고 높은 민감도를 보인다. 감지기로써 외팔 형태는 표면응력 연?Y, 습도측정, 열량측정, 용액상에서 단일 나노입자의 무게측정, 온도감지, 전자기연구, 화학 증기 및 가스탐지, 산도 등 많은 분야 연구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미소외팔보는 바이오 탐색 센서 분야에서 주목을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and Motivation 1 1.1 Introduction 1 1.1.1 Bioengineering 1 1.1.2 Biosensors 4 1.1.3 Microcantilever sensor 11 1.2 Motivation and objective 15 Chapter 2. Microcantilever Biosensors 21 Chapter 3. Theory and Mathematical 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