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용 축류홴 설계 및 설계변수에 따른 성능과 소음비교

Abstract

실외기 및 공조기 장치를 위한 축류형 홴의 시스템 장착 시 고풍량, 저소음을 갖도록 하기 위해서 홴 날개 설계에는 멀티섹션 설계기법과 국부적인 캠버각을 적용한 설계기법을 이용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비속도에 대하여 코드길이, 설치각, 캠버각의 분포를 전체적으로 그리고 국부적으로 적용하여 실험을 진행하였으며, 제작된 홴에 대해서 시스템의 공력학적 성능과 소음을 동시에 만족하는지 관찰하고, 방사소음과 관련된 국부적인 유동흐름에 대해서 연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