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 주파수 추정 알고리즘을 이용한 짧은 관 내부의 협대역 능동소음제어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톤 소음을 가지는 시스템에 능동 소음 제어 기법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참조 신호를 얻기 어려운 경우 제어기 이후에 에러 신호로부터 소음 주파수 추정 알고리즘을 통해 간접적으로 관심 대상의 주파수 성분을 추정하여 참조 신호를 합성하고 능동 소음 제어 알고리즘에 사용하였다. 제안된 알고리즘은 기능적으로 두 가지로 나누어 질 수 있다. 첫 번째는 주파수를 추정하는 알고리즘이며, 두 번째는 전형적인 능동 소음 제어 알고리즘이다. 적응형 2차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1 Chapter 2. Acoustic Theory 4 2.1 The Wave Equation in a Duct 4 2.2. Active Control of the Plane Wave Noise in a Duct 6 2.3 Modal Character of the Circular Duct 7 Chapter 3. Development of Narrowband Active Noise Control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