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공급계통과의 연계를 고려한 고분자 전해질형 연료전지의 성능해석

Title
공기공급계통과의 연계를 고려한 고분자 전해질형 연료전지의 성능해석
Authors
지승원
Keywords
공기공급계통과의연계를고려한고분자전해질형연료전지의성능해석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고분자 전해질형 연료전지(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이하 PEMFC)는 내연기관과 각종 발전분야에서의 대체에너지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PEMFC 시스템은 PEMFC 스택 이외에도 공기급급계, 연료공급계, 열 및 물 관리계의 BOP(Balance of Power)로 구성되며 이에 따른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PEMFC 시스템의 성능 향상과 운전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 각 BOP와 PEMFC 스택과의
Description
1. 서론 1 1.1 연구 배경 1 1.2 국내외 연구동향 2 1.3 연구 목적 및 내용 3 2. 본론 6 2.1 PEMFC 시스템의 구성 및 모델링 6 2.2 PEMFC 스택의 모델링 및 해석결과 7 2.2.1 PEMFC 스택의 모델링 7 2.2.2 PEMFC 스택의 해석결과 11 2.2.3 PEMFC 스택의 열평형 및 물생성량 13 2.3 막가습기의 모델링 및 해석결과 20 2.3.1 가습장치의 종류와 막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61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 > Theses(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0907.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