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Pap actuator의 렉테나 적용을 위한 TiO2, GaN 기반 쇼트키 다이오드에 대한 연구

Keywords eapapactuator의렉테나적용을위한tio2gan기반쇼트키다이오드에대한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차세대 지능재료의 하나인 Electro-Active Paper 를 무선으로 구동시키기 위한 전력 공급 파트인 렉테나(Retenna)의 정류회로를 구성하는 쇼트키 다이오드(Schottky diode)에 대한 연구를 수행 하였다. Poly(3,4-ethylenedioxythiophene):poly (styrenesulphonate) (PEDOT:PSS) 를 이용한 유기 쇼트키 다이오드를 제작 및 평가 하였고 성능향상을 위한 재료인 GaN 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