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LS를 통한 압전작동기와 MR유체를 이용한 능동 엔진마운트 시스템의 설계 및 제어

Keywords hils를통한압전작동기와mr유체를이용한능동엔진마운트시스템의설계및제어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압전작동기와 MR(magneto-rheological)유체를 이용한 자동차의 능동 엔진마운트 시스템을 제안하고 제안된 엔진마운트 시스템의 설계 및 능동 진동 제어 성능 평가를 수행하였다. 엔진마운트 시스템의 효과적인 진동절연을 위해 자기장을 가하면 성질이 변하는 MR유체와 전압을 가하면 변위와 힘을 발생 시키는 압전스택을 이용한 MR마운트와 압전스택마운트를 적용한 4실린더 4행정 가솔린엔진의 3점 지지 엔진마운트 시스템을 6자유도 강체운동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1 1.1 Research Backgrounds and Objectives 1 1.2 Outline of Thesis 2 CHAPTER 2 PIEZOSTACK ACTUATOR AND MAGNETO RHEOLOGICAL FLUID 4 2.1 Piezoelectric Material and Piezoactuators 4 2.1.1 Piezoelectric Materials 4 2.1.2 Piez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