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회 예혼합 연소기의 연소 특성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연소 효율이 높고 청정 연소가 가능한 선회 예혼합 연소기의 연소 특성에 대해 수치 해석 연구와 실험적 연구를 통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선회 예혼합 연소기의 연소실 직경 변화에 따라 NOx 배출 특성에 대해서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그 원인을 자세히 보기 위하여 상용 코드인 플런트 6.3을 사용하여 연소실 직경 0.83m, 0.96m 그리고 1.15m를 대상으로 계산을 수행하였다. 그 결과 연소실 크기가 증가함에 따라 연소실 내부 재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