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차원 터보홴의 공력학적 설계=

Title
삼차원 터보홴의 공력학적 설계=
Authors
이명재
Keywords
공력학적 설계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터보홴은 축류형홴에 비해 낮은 회전수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유동저항을 갖는 시스템에 적용되도록 공력학적 설계가 이루어진다. 본 연구의 적용 대상은 클린룸 설비 중 일부인 FFU(Fan Filter Unit) 시스템의 핵심 부품인 터보홴으로써, FFU의 스크롤 케이싱에 의한 상대적으로 높은 토출저항 갖는다. 또한 저소음이 요구되고 적용 공간의 환경적 제약조건으로 초박형 설계가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제약조건을 극복하기 위해 2차원 블레이드를 갖는
Description
제 1장 서론 = 1 제 2장 삼차원 터보홴 설계 이론 = 3 2.1 터보팬 기본 이론 = 3 2.2 터보팬의 기초 설계 이론 = 3 2.2.1 주요 무차원 변수 = 3 2.2.2 임펠러 입구 설계 = 5 2.2.3 임펠러 출구 설계 = 5 2.2.4 임펠러 형상 설계 = 7 2.2.5 임펠러 날개각도 및 날개 수 설계 = 8 2.3 삼차원 터보팬 설계 = 9 2.4 터보팬의 소음 특성 = 9 제 3장 실험장치 및 전산유동해석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59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 > Theses(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088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