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출 성형 공정에서의 휨 현상 감소를 위한 금형 설계 최적화에 대한 연구=

Abstract

사출성형공정에서 냉각과정과 게이트의 위치는 생산 시간뿐 아니라 제품의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인자이다. 사출성형에서 사출 제품의 수축과 휨의 발생은 제품의 품질과 공정 시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변형과 휨의 개선은 중요한 요소이다. 수축은 냉각과정 중 내부와 외부 표면 사이의 온도 차이에 의해 발생하며, 불균일한 수축은 휨을 발생 시킨다. 냉각채널은 제품의 성형 후 영향을 미치므로 올바른 냉각채널을 선정해야 한다. 본 연구의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