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건설기계용 블리드 오프 센터 밸브형 유압 제어 시스템의 특성 해석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건설 기계에서 사용되는 블리드 오프 센터 밸브형 유압 제어 시스템에 대하여 성능을 해석하였다. 현장에서 실제 사용되는 모델로 5톤급 굴삭기를 선정하여, 블리드 오프 센터 밸브형 유압 제어 시스템을 대상으로 기본 성능 해석을 하였으며, 주요 설계 인자들에 대한 시스템 영향 분석과 부하 변동에 따른 시스템의 응답특성 및 동력 효율 등을 분석하였다. 또한 건설 기계 유압 시스템을 에너지 저감 및 조작의 용이성, 넓은 제어 범위, 저진동 등의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