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연료전지 자동차용 블로워 케이스의 방사소음 저감을 위한 CAE 이용 구조변경에 관한 연구/

Title
승용연료전지 자동차용 블로워 케이스의 방사소음 저감을 위한 CAE 이용 구조변경에 관한 연구/
Authors
송민근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연료전지 자동차는 국가차원에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나 그 동안 핵심 부품인 스택(stack) 그 자체에 관심이 집중되어 주변 운전 장치(balance of parts)에 대한 연구 개발이 상대적으로 미흡한 실정입니다. 소음 진동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본 연구에서는 공기 공급계에서 고속으로 회전하는 블로워에 대한 진동 및 소음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연료전지 차량에 설치되는 블로워는 고속(30,000rpm)으로 작동함에 따라 큰 소음을 발생합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2 장 연구 내용 및 연구 방법 = 3 2.1 연료전지 시스템의 구성 = 3 2.2 블로워의 형식과 소음발생의 원인 = 4 2.3 PEMFC(Proton exchange membrane fuel cell)의 성능과 공급 유량의 관계 = 5 제 3 장 유한 요소 모델 제작 = 7 3.1. 실험적 모드 해석 = 7 3.1.1 주파수 응답 함수 (Frequency Response Function) = 9 3.1.2 모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58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 > Theses(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0875.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