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의 초기조건을 갖는 동역학 시스템에 대한 스펙트럴 해석 기법=

Abstract

이산 푸리에변환 (discrete Fourier transform: DFT)을 이용한 스펙트럴해석법(spectral analysis method: SAM)은 선형 동적 시스템의 진동응답을 구하는데 있어, 주기성을 갖는 정상상태응답을 계산하거나 시스템의 초기 조건이 없는 경우의 과도응답을 계산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스펙트럴해석법은 단계적으로 적분을 수행해야 하는 수치해석방법들에 비해 효율성 면에서 매우 유리하다. 또한, 이산 시스템뿐 아니라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Spectral Analysis of Signals = 5 2.1 Introduction = 5 2.2 Fourier Series and Fourier Transform = 5 2.2.1 Fourier Series = 5 2.2.2 Fourier Integral = 7 2.2.3 Fourier Transform = 8 2.3 Discrete Fourier Transform (DFT) =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