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연료 봉다발내 비틀린 혼합날개의 형상최적설계/

Title
핵연료 봉다발내 비틀린 혼합날개의 형상최적설계/
Authors
정상호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압력강하 대비 열전달 성능을 최대화하기 위해 수치최적화기법을 이용하여 혼합날개의 형상을 최적화하였다. 작동유체인 고온, 고압의 물의 압력강하와 열전달 성능을 해석하기 위하여 상용 열유동해석 코드인 CFX 11.0을 사용하여 삼차원 RANS (Reynolds-averaged Navier-Stokes)해석을 수행했으며, 난류모델로는 SST (Shear Stress Transport)모델이 사용되었다. ‘TWIST’ 혼합날개의 최적설계를 하기
Description
Ⅰ. 서론 = 1 Ⅱ. 지지격자 형상 및 유동해석 영역 = 3 Ⅲ. 유동해석 방법 = 4 1. 지배방적식(Governing Equation) = 4 2. 난류모델(Turbulence Model) = 5 3. 수치해석 = 8 4. 격자생성(Grid Generation) = 9 Ⅳ. 최적설계기법 = 11 1. 반응면기법(Response Surface Method) = 11 2. 수치실험점의 결정(Design of Experiment Theory)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5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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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 > Theses(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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