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박판 성형용 고속 정밀프레스의 구조설계방법=

Abstract

전자부품이 점차 소형화되고 집적화됨에 따라 초박판 금속판재에 대한 보다 정밀한 성형이 요구된다. 이러한 초박판 금속판제부품을 양질의 품질 및 저가로 생산하기 위해서는 고정밀도의 고속 프레스가 적용되어야 하며, 프레스의 정밀도는 운전 시 프레스의 진동특성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프레스기계는 주로 편심축의 회전운동과 슬라이드의 왕복운동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대표적인 소성가공 장비이다. 초박판은 두께 100㎛이하의 금속 박판을 뜻하며, 이러한 초박판은 커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