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캔 카메라와 대구경 렌즈를 이용한 모아레 3차원 정밀측정=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Projection Moiré 방법을 사용하여 측정영역이 넓은 대상물체를 단시간 내에 신뢰성 높게 3차원 측정할 수 있는 3가지 방안을 제안한다.  Projection Moiré 방법에 있어서 최초로 라인스캔 카메라를 사용하여 기존의 면적카메라를 이용하던 영상획득방식에 비해 대면적의 대상물을 빠른 시간 내에 3차원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 영사계에 수렴광학계를 사용하여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