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 배출가스 저감을 위한 저온플라즈마 개질기에 대한 특성 연구/

Title
디젤엔진 배출가스 저감을 위한 저온플라즈마 개질기에 대한 특성 연구/
Authors
김봉수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디젤 엔진의 경우 연비가 우수하고 높은 부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되고 있으며 환경문제의 측면 에서도 가솔린 기관에 비해 이산화탄소 발생량은 25%정도 적게 배출 되는 장점이 있지만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유해 배기가스는 인체에 매우 유해할 뿐만 아니라 질소산화물 및 흔히 매연이라 부르는 입자상 물질의 배출 문제 등으로 지저분한 엔진의 대명사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이 디젤엔진에서 배출되는 유해 배기가스를 정화하려는 기술은 경
Description
제1장 서 론 = 1 1.1 연구배경 = 1 1.2 기술동향 = 4 1.3 연구목적 및 내용 = 7 제2장 이론적 고찰 = 9 2.1 플라즈마 = 9 2.2 코로나 방전 = 10 2.3 배출가스와 공기오염(NOx) = 11 2.4 배출가스와 공기오염(PM) = 13 제3장 실험장치 및 방법 = 15 3.1 실험장치 = 15 3.2 디젤 분무장치(이 유체 노즐) = 15 3.3 플라즈마 개질기(1차 제작품) = 17 3.4 플라즈마 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54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 > Theses(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0834.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