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회로망 기법을 이용한 축류 송풍기 날개의 공력학적 최적설계/

Title
신경회로망 기법을 이용한 축류 송풍기 날개의 공력학적 최적설계/
Authors
이기상
Keywords
축류송풍기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축류 송풍기 날개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수치설계기법으로 래디얼배이스 신경회로망(RBNN)기법을 사용하였다. 난류모델로 SST모델을 사용한 Reynolds 평균 나비어-스톡스방정식은 유한체적법으로 이산화되었고, 육면체 격자계를 사용하여 격자를 구성하였다. 목적함수인 전압효율을 최대화하기 위해 설계변수로는 최대캠버(maximum camber), 최대캠버위치(maximum camber location), 앞전반경(leading edge r
Description
Ⅰ. 서론 = 1 Ⅱ. 축류 송풍기 사양 = 3 Ⅲ. 유동해석 방법 = 4 1. 지배방정식 = 4 2. 난류모델 = 5 3. 수치해석 = 8 4. 경계조건 = 9 5. 격자생성 = 10 Ⅳ. 최적설계 기법 = 11 1. 래디얼배이스 신경회로망 기법 = 11 2. 수치 실험 점의 결정 Latin-Hypercube Sampling 기법 = 13 3. 목적함수 및 설계변수 = 14 Ⅴ. 결과 및 검토 = 16 Ⅵ. 결론 = 38 참고문헌 = 3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54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 > Theses(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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