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M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설계 및 부분부하 성능해석/

Title
PEM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설계 및 부분부하 성능해석/
Authors
유병준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저온형 연료전지인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PEMFC)를 이용하여 발전용량 10kW 급의 PEMFC 연료전지 시스템 및 가스터빈과의 결합을 통한 PEMFC/GT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구성하고 설계성능을 해석하였다. 또한 PEMFC/GT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운전방법에 따른 부분부하 성능을 해석하였다. PEMFC 시스템은 수증기개질(Steam Reforming)과 자열개질(Auto-thermal Reforming) 두 가지 개질방법을 가지는 PEM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1.1 연구 배경 = 1 1.2 연구 동향 = 3 1.3 연구 목적 및 내용 = 5 제2장 본론 = 6 2.1 PEMFC 시스템의 성능해석 = 6 2.1.1 시스템 구성 및 개요 = 6 2.1.2 시스템 모델링 방법 = 7 2.1.3 해석 결과 = 10 2.2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설계성능 해석 = 17 2.2.1 시스템 구성 및 모델링 방법 = 17 2.1.2 해석 결과 = 20 2.3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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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 > Theses(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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