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하는 두꺼운 링의 고유진동 해석을 위한 모델링=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회전하는 두꺼운 링의 고유진동을 정밀하게 해석할 수 있는 운동방정식을 제시한다. 운동방정식은 유한변형 이론과 가상일의 원리로부터 유도되고, 링 단면을 가로지르는 곡률의 변화 효과를 고려 또는 무시할 수 있도록 구축된다. 곡률의 변화 효과를 고려하는 경우의 링 모델을 두꺼운 링, 곡률 변화 효과를 무시하는 경우의 링 모델을 얇은 링이라고 한다. 일정한 각속도로 회전하고 있는 링의 반경방향 변위는 가상일의 원리로부터 유도되는 비선형 방정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