댐핑력 히스테리시스 보상기를 이용한 차량용 MR 현가장치의 진동 제어/

Abstract

본 논문은 자기유변유체(magnetorheological fluid 이하 MR 유체라 칭함)를 이용한 MR 현가장치에 자기장에 의한 댐핑력 히스테리시스(hysteresis) 현상을 고려한 새로운 제어 이론을 적용하여 자동차 차체(sprungmass)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쇠시키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를 위하여 고급 승용차에 사용되는 상용 MR 쇽 업소버(shock absorber)인 Delphi Magneride을 사용하였고, 이의 자기장에 따른 댐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