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용 엔진 마운트의 실내소음에 대한 기여도 분석에 관한 연구=

Abstract

자동차의 소음의 원인은 많은 부품만큼 다양한 원인이 있다. 이러한 소음의 원인의 규명은 저소음 자동차의 개발에 대한 기본 요구이며 원인의 명확한 규명은 소음 개선의 지름길이 된다. 본 연구에서는 직렬 4기통 디젤 SUV 차량에서 발생하는 고체 전달 부우밍 소음을 개선하는 방법에 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진동 파워 흐름 기법과 음향-진동 상반 정리를 이용하였다. 엔진에서 차량의 각종 마운트를 통하여 전달되는 진동 파워 흐름을 측정하면 각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