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클론 유동을 이용한 예혼합 다단연소기의 NOx 배출특성/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현용-
dc.date.accessioned2010-10-16-
dc.date.available2010-10-16-
dc.date.issued2008ko
dc.identifier.uri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516-
dc.description1. 서론 = 1 1.1 연구배경 = 1 1.2 연구동향 = 3 1.3 연구목적 = 5 2. 이론적 배경 = 6 2.1 NOx에 대한 기본 이론 = 6 2.2 NOx 저감방법 = 8 2.2.1 연소 개선법(Combustion modification method) = 8 가) 운전조건의 변화 = 10 1) 저 과잉공기 연소(Low Excess Air Firing : LEA) = 10 2) 열부하의 변경 = 10 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상용화 산업용 연소기의 화염안정성 개선과 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최적 연소기 설계 자료를 얻기 위해 20,000kcal/hr급의 싸이클론 예혼합 다단연소기를 대상으로 실험하였고, 이에 앞서 싸이클론 예혼합 다단연소기의 연소성능을 검증하기위해 이 연소기의 1단 연소부에 해당하는 싸이클론 예혼합 1단연소기를 제작하여 선행 실험을 수행 하였다. 싸이클론 1단 연소기를 이용해 싸이클론 유동의 화염 안정성 및 NOx,. CO 배출특성을 검토한 결과-
dc.languagekoko
dc.publisher인하대학교-
dc.title싸이클론 유동을 이용한 예혼합 다단연소기의 NOx 배출특성/-
dc.typeMasters Thesis-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 > Theses(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0804.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