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클론 유동을 이용한 예혼합 다단연소기의 NOx 배출특성/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상용화 산업용 연소기의 화염안정성 개선과 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최적 연소기 설계 자료를 얻기 위해 20,000kcal/hr급의 싸이클론 예혼합 다단연소기를 대상으로 실험하였고, 이에 앞서 싸이클론 예혼합 다단연소기의 연소성능을 검증하기위해 이 연소기의 1단 연소부에 해당하는 싸이클론 예혼합 1단연소기를 제작하여 선행 실험을 수행 하였다. 싸이클론 1단 연소기를 이용해 싸이클론 유동의 화염 안정성 및 NOx,. CO 배출특성을 검토한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