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클론 유동을 이용한 예혼합 다단연소기의 NOx 배출특성/

Title
싸이클론 유동을 이용한 예혼합 다단연소기의 NOx 배출특성/
Authors
이현용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상용화 산업용 연소기의 화염안정성 개선과 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최적 연소기 설계 자료를 얻기 위해 20,000kcal/hr급의 싸이클론 예혼합 다단연소기를 대상으로 실험하였고, 이에 앞서 싸이클론 예혼합 다단연소기의 연소성능을 검증하기위해 이 연소기의 1단 연소부에 해당하는 싸이클론 예혼합 1단연소기를 제작하여 선행 실험을 수행 하였다. 싸이클론 1단 연소기를 이용해 싸이클론 유동의 화염 안정성 및 NOx,. CO 배출특성을 검토한 결과
Description
1. 서론 = 1 1.1 연구배경 = 1 1.2 연구동향 = 3 1.3 연구목적 = 5 2. 이론적 배경 = 6 2.1 NOx에 대한 기본 이론 = 6 2.2 NOx 저감방법 = 8 2.2.1 연소 개선법(Combustion modification method) = 8 가) 운전조건의 변화 = 10 1) 저 과잉공기 연소(Low Excess Air Firing : LEA) = 10 2) 열부하의 변경 = 10 3)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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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 > Theses(기계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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