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sma를 이용한 LPG 연료의 CO 저감 기술에 대한 연구/

Abstract

최근 우리나라는 고유가 시대와 청정에너지에 대한 수요로 가스 연료의 이용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일반 가정에서는 이전부터 사용해오던 가스레인지와 더불어 가스보일러의 공급이 활발해졌다. 가스보일러의 보급 증가에 따라 가스보일러의 안전사고도 증가해왔다. 특히 일산화탄소(CO)에 의한 사고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일산화탄소(CO)에 의한 사고를 줄이려는 연구가 여러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플라즈마를 이용해 기체 연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