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추적형 Dish-type 고온 태양열 시스템의 열성능에 대한 연구/

Abstract

일반적으로 태양열의 집열온도가 저온일 경우 효율이 낮아서 발전용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주로 온수로 사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효율이 높고 발전이 가능한 중온 이상(100℃ 이상)을 확보하기 위해서 태양열 집광 시스템이 필요하다. 현재 개발된 집광형 집열기는 기하학적 구조에 따라 진공관형, PTC(parabolic Trough concentrator)형, CPC(Compound Parabolic Concentrator)형, 접시형, Solar Tower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