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브레이크 디스크의 열섬 천이 연구=

Keywords hot spot gradation

Abstract

자동차에서 브레이크는 자동차의 운동에너지를 열 에너지로 변환시켜 운동 속도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브레이크 시스템은 항상 열에 의한 문제에 노출된다. 특히, 여름과 같이 주변의 기온이 높은 상황에서는 이러한 문제는 더욱 자주 발생한다. 디스크가 열에 노출되면서 발생하는 문제는 다음과 같다. 디스크와 마찰재의 접촉에 의한 마찰열의 유입이 디스크에서 대류와 복사에 의한 열보다 많게 된다면 디스크 내부에 열이 쌓이게 된다. 디스크에서 열이 쌓이는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