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탄 개질 반응을 위한 태양열 화학 반응기에 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화학 반응에 최적화된 흡수기의 설계 기법을 개발할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기존의 solar chemical reactor의 내부에 다공성 물질을 적층하여, 다공성 물질이 반응기 내부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다. 다공성 물질을 적층함으로써 반응기 내부에 화학 반응이 일어날 수 있는 면적이 넓어지고 반응기 전체에 균일한 반응이 일어날 수 있게 된다. 수증기 개질 반응기에 요구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반응기 출구에서는 거의 평형에 도달되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