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이온 발생을 위한 저온 플라즈마 반응기 개발에 관한 연구=

Abstract

현대에 들어 산업의 형태가 변화됨에 따라 현대인들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공기 중의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음이온은 공기청정능력이 있고 공기를 깨끗하고 신선하게 유지해 준다. 음이온은 보통 폭포주변, 소나무 숲 등 공기가 맑은 곳에 풍부하게 존재하고 있는데, 숲 속 공기에서 느껴지는 상쾌함이 바로 음이온 덕분이다. 이 연구에서는 저온 플라즈마 방전중의 한 가지 형태인 DBD플라즈마 방전을 이용하여 음이온을 발생시키려고 한다. 그런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