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차량에 장착된 연료탱크의 구조진동으로 인한 방사소음 예측에 관한 연구/

Abstract

연료 탱크 내부에서 작동하는 연료 펌프는 소음 레벨은 낮지만 차량의 내부에 전달되는 이음으로서 사람의 청각기능에 민감한 주파수 범위에 있다. 연료펌프의 소음은 차량의 실내음질을 악화시킴으로 차량의 상품성 향상을 위해서 소음원 규명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 되고있다. 국내의 자동차 회사에서는 LPG차량에 장착된 연료탱크의 소음 저감을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나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우선 차음재를 이용하여 차량에서 소음을 차음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