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해석을 통한 저 감속 회수장치의 안정성 평가=

Abstract

과학 기술의 발달로 현대전쟁에서 포탄 타격 효과를 극대화하고 탄약 소모 량을 줄이기 위하여 지능형 포탄이 개발되었다. 또한, 최근에 극소형 전자회로 및 광학 장치의 발전으로 무선과 유선으로 유도를 하는 재래식 포탄에서 자동적으로 표적을 탐색하고 공격하는 지능형 포탄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지능형 포탄내의 전자 광학 센서의 생존성을 확보하기 위해 높은 압력과 온도에서 견딜 수 있는가에 대한 저 감속 회수장치의 생존여부와 구조적 안정성에 대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