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분사 LPG 인젝터 최적화를 위한 성능분석 및 실험적 연구=

Abstract

급속한 발전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고조된 환경오염에 대한 위기감을 현대사회의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은 고도의 성장과 함께 수도인 서울을 280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보유한 전 세계에서도 손에 꼽히는 대도시로 바꿔 놓았다. 하지만 동시에 서울은 가장 심각한 대기오염 문제를 지닌 도시 중 한 곳이 되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수도권에서는 대기 오염의 주된 원인 중 한가지인 자동차 배출가스에 대한 규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