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 압전재료내의 전극층 균열해석=

Keywords eletrode layer

Abstract

전기-기계적 하중 하에서 이종 압전재료 (dissimilar piezoelectric materials)내의 전도계면에서의 균열이 연구 되었다. 계면 균열에서 균열선단 특이장(singular crack tip field)의 해는 복소함수 이론에 기초한 해석으로부터 유도되었다. 계면균열 선단장(interfacial crack-tip field)은 진동특이성의 짝으로 구성됨을 해로부터 알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실수 값의 응력 집중계수(stress 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