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ransfer from Listening to Reading Comprehension

Title
The Transfer from Listening to Reading Comprehension
Authors
박인웅
Issue Date
1998
Publisher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Series/Report no.
인하교육연구제4권319-332 pp.
Abstract
언어의 4기능중 듣기의 기능이 읽기의 기능으로 전이되는 근거로서 우선 정보적 근원의 해석을 할 때, 언어적 지식, 맥락, 그리고 事前지식의 필요성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예상적 기대감은 상호보완적인, 그리고 하향처리적인 과정에서, 事前 지식의 동원이 위의 두가지 언어기능에서 공통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그리고 이해중심적인 전략의 작용이 같이 때문에 그 전이는 분명하다.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036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기관 > 교육연구소 > 인하교육연구(교육문화연구)
Files in This Item:
교육_4_319-33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