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ransfer from Listening to Reading Comprehension

Abstract

언어의 4기능중 듣기의 기능이 읽기의 기능으로 전이되는 근거로서 우선 정보적 근원의 해석을 할 때, 언어적 지식, 맥락, 그리고 事前지식의 필요성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예상적 기대감은 상호보완적인, 그리고 하향처리적인 과정에서, 事前 지식의 동원이 위의 두가지 언어기능에서 공통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그리고 이해중심적인 전략의 작용이 같이 때문에 그 전이는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