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기반 의료기관 청구시스템의 전자문서 시스템 =

Abstract

얼마 전 까지만 해도 다른 기업들과 달리 의료기관은 그 특수성으로 인해 급변하는 정보화에 따라가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의료기관에서도 정보화의 중요성이 커져감에 따라 그 마인드에도 상당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의료기관은 단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봉사 기관쯤으로 생각하던 것이 이제는 일반 기업체와 마찬가지의 이익창출과 같은 비즈니스 분야에도 비중이 커지게 된 것이다. 기업과 기업간의 전자문서교환은 정보화의 중요한 한 분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