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2.0 기반 희망도서 서비스 연구=

Keywords web 2.0

Abstract

정보통신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도서관의 자료관리 및 이용자 서비스들이 전산화되면서 업무의 효율성이 향상되거나 방법이 개선되어 왔다. 이용자 또한 원하는 자료가 있을 때에는 도서관 홈페이지의 ‘희망도서신청’ 메뉴를 통해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책을 도서관에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이용자가 정확한 서지정보가 아닌 서명, 저자 등 간단한 정보만으로 희망도서를 신청하기 때문에 이용자가 신청한 도서가 구입도서로 선정이 되지 않거나 수서담당 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