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를 이용한 사진 트리 기반 지형 간략화 기법의 가속화=

Title
텍스처를 이용한 사진 트리 기반 지형 간략화 기법의 가속화=
Authors
장현덕
Keywords
Texture, Terrain Rendering, Quadtree, LOD, GPU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사진트리는 지형 시각화에서 관측 조건에 의존한 점진적인 메쉬를 생성해 내는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자료구조 중 하나이다. 효율적인 지형 시각화를 위해 상세 단계 선택과 시각 절두체 선별을 수행하게 되는데, 이는 계산적으로 부하가 큰 작업니다. 또한 기존의 사진트리를 기반으로 하는 지형 시각화 기법들은 중앙 처리 장치 (CPU, Central Processing Unit)에서 수행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최신 그래픽스 하드웨어의 기능을 활용하지 못한다.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0 제 2 장 관련 연구 = 12 2.1 규칙 데이터를 이용한 지형 모델링 = 12 2.1.1 ROAM(Real-time Optimally Adaptive Meshes) = 13 2.1.2 사진트리 = 14 2.2 불규칙 데이터를 이용한 지형 모델링 = 16 2.3 그래픽스 하드웨어를 활용한 지형 시각화 = 18 2.3.1 Geometry Clipmap = 19 2.3.2 기하 이미지 워핑(Warping)을 이용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9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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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공학대학원) > Theses(공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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