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를 이용한 사진 트리 기반 지형 간략화 기법의 가속화=

Keywords Texture, Terrain Rendering, Quadtree, LOD, GPU

Abstract

사진트리는 지형 시각화에서 관측 조건에 의존한 점진적인 메쉬를 생성해 내는데 가장 널리 사용되는 자료구조 중 하나이다. 효율적인 지형 시각화를 위해 상세 단계 선택과 시각 절두체 선별을 수행하게 되는데, 이는 계산적으로 부하가 큰 작업니다. 또한 기존의 사진트리를 기반으로 하는 지형 시각화 기법들은 중앙 처리 장치 (CPU, Central Processing Unit)에서 수행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최신 그래픽스 하드웨어의 기능을 활용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