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휠 브레이크용 습식마찰재의 성능시험 및 평가에 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습식 휠 브레이크에 사용되는 습식마찰재에 대한 평가기준을 실험적으로 고찰하였다. 습식 훨 브레이크의 사용 목적은 차량을 감속시키거나 정지, 제어하는데 있다. 그것은 습식(유체)환경으로 되어있다는 점에서 고전적인 건식브레이크와는 구별된다. 이러한 유체는 마찰표면에 대한 윤활과 냉각작용을 함으로서 브레이크시스템의 내구성, 신뢰성, 부드러움을 향상시킨다. 습식브레이크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높은 제조원가, 처리하기 힘든 서비스를 요구하는 많은 적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