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량 분산 CDMA 중계시스템의 기지국 효율 개선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CDMA 시스템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중계기를 이용한 CDMA 기지국 최적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연구 하였다. RF 중계기에서는 기지국과 물리적으로 직접 연결 되어 원격 중계 역활을 담당하는 단순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특히 유입되는 트래픽을 측정 할 수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해결하지 못하는 기지국의 효율적 측면에 대한 기능 향상을 위하여 기지국과 중계기의 통화량을 예측함으로써 중계기에서 능동적으로 통화 채널을 선택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