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용 1세대 유압 엔진마운트의 성능고찰 =

Title
승용차용 1세대 유압 엔진마운트의 성능고찰 =
Authors
김용탁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엔진마운트는 차량의 파워트레인을 지지함과 동시에 진동원으로부터 오는 진동을 절연해야 하는 상반된 역할을 해야만 한다. 이 두 가지의 역할을 모두 만족하기 위해 엔진마운트에 대한 많은 연구와 발전된 제품들이 만들어져 오고있다. 그 중 기본적인 것이 파워트레인의 쉐이크(Shake) 진동을 잡기위한 오리피스 구조를 가진 하이드로 마운트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단순한 두 액실 사이에 하나의 오리피스 유로만 가지고 있는 마운트를 선정하여 실차에서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1-1 연구동향 = 1 1-2 연구목적 및 내용 = 3 제 2 장 단품 Hydraulic 마운트 모델 = 5 2-1 유체봉입 엔진마운트의 구조(Non-Decoupler Type) = 5 2-2 모델링을 위한 기본 가정 = 6 2-3 수학적 모델링 = 6 2-4 단품 마운트 특성값 = 9 제 3 장 차량장착 상태의 마운트 시스템 = 12 3-1 Hydraulic Mount의 위치선정 = 12 3-2 파워트레인의 기본해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9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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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공학대학원) > Theses(공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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