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용 1세대 유압 엔진마운트의 성능고찰 =

Abstract

엔진마운트는 차량의 파워트레인을 지지함과 동시에 진동원으로부터 오는 진동을 절연해야 하는 상반된 역할을 해야만 한다. 이 두 가지의 역할을 모두 만족하기 위해 엔진마운트에 대한 많은 연구와 발전된 제품들이 만들어져 오고있다. 그 중 기본적인 것이 파워트레인의 쉐이크(Shake) 진동을 잡기위한 오리피스 구조를 가진 하이드로 마운트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단순한 두 액실 사이에 하나의 오리피스 유로만 가지고 있는 마운트를 선정하여 실차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