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맨틱 웹에서 연관 관계 군집을 이용한 개인화된 아이템 추천 방법/

Abstract

인터넷과 웹이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면서 온라인상에는 방대한 양의 정보가 쌓이게 되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정보의 양은 급속도로 늘어나는 현상을 보이며, ‘개인화’를 통해 수많은 데이터들 사이에서 원하는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내는 기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또한 방대한 양의 정보와 각 각의 사이트 등에서는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따라서 각 사이트에서는 인터넷의 방대한 데이터를 필터링 하여 사용자들에게 시간 절약과 동시에 사용자가 필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