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아동을 위한 초등학교 건축계획적 연구:

Title
저학년 아동을 위한 초등학교 건축계획적 연구:
Authors
정세인
Keywords
초등학교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1986년부터 시작된 초등학교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운동인 이른바 ‘열린교육’의 도입은 그동안의 우리나라 교육제도인 주입식 교육에서 아동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지식과 사회에 대한 적응에 개인차를 중시하는 열린교육으로의 변화를 이끌어 왔다. 또한 미래 교육을 수용할 교육공간의 창출과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학교설비의 현대화 등 교육시설개선에 상당한 발전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은 아동 중심 철학에 근거한 열린교육을 받던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 2 1.3 연구의 흐름도 = 4 Ⅱ. 이론적 고찰 = 5 2.1 초등학교 건축의 동향 = 5 2.1.1 초등학교 건축계획 연구의 변화 = 5 2.1.2 초등학교 건축계획 지침의 변화 = 7 2.2 저학년 아동의 정신·신체적 특성 = 12 2.2.1 신체·지능적 발달특징 = 12 2.2.2 사회·심리적 발달특징 = 15 2.3 저학년 교육과정 및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9173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공학대학원) > Theses(공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9268.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