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전원으로 태양광 발전설비의 활용방안/

Abstract

산업상 및 상업적 전기설비와 같이 중요부하에서 전원공급의 신뢰성은 사람의 안전성과 재산의 보호를 위해 필수적이다, 정보기기 사용의 증가와 전기설비의 자동화는, 디지털 통신시스템의 전자기기 소형화와 비상전원공급의 필요성을 가져왔다. 일반적으로 디젤 발전시스템은 전원 공급의 예비용으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비상전원설비의 운전시간은 상대적으로 짧다. 최근에 전체 연면적을 3000m2 이상의 건축물에 건축비용의 5%이상의 건축비로 신·재생에너지를 사용토록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