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아파트의 공간구성 및 평면특성과 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연구/

Abstract

브랜드 아파트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것은 1990년대 말부터이다. 브랜드 아파트가 도입되면서 아파트에 대한 상품 가치를 찾게 되고 브랜드를 내건 차별화를 추구하며 아파트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졌다.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공간구성에도 변화를 가져오게 했고 공간구성이 더욱 다양해지면서 각 공간의 면적도 변하게 되었다. 이는 아파트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도 도입되어 마케팅 측면에서 활용되기도 한다. 브랜드 아파트란 기업 브랜드로서의 아파트가 아닌 순수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