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아파트의 공간구성 및 평면특성과 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연구/

Title
브랜드 아파트의 공간구성 및 평면특성과 소비자 선호도에 관한 연구/
Authors
김용호
Keywords
브랜드아파트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브랜드 아파트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것은 1990년대 말부터이다. 브랜드 아파트가 도입되면서 아파트에 대한 상품 가치를 찾게 되고 브랜드를 내건 차별화를 추구하며 아파트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졌다.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공간구성에도 변화를 가져오게 했고 공간구성이 더욱 다양해지면서 각 공간의 면적도 변하게 되었다. 이는 아파트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도 도입되어 마케팅 측면에서 활용되기도 한다. 브랜드 아파트란 기업 브랜드로서의 아파트가 아닌 순수 제품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 1 제2절 연구범위 및 방법 = 3 1. 연구범위 = 6 2. 연구방법 = 8 제2장 브랜드 아파트의 발전과정과 선호도 현황 = 14 제1절 브랜드 아파트의 발전과정 = 14 1. 아파트 브랜드 도입배경 = 14 2. 브랜드 아파트의 발전과정 = 18 제2절 브랜드 아파트의 선호도 현황 = 19 1. 아파트 브랜드 분석 = 19 제3장 브랜드 아파트 평면계획의 변화와 특성 = 36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9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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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공학대학원) > Theses(공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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