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전하펌프 변조 방식을 이용한 확산비율 조절 가능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CMOS 회로를 이용하여 XGA급의 LCD 패널에 응용 가능한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를 제안하고 구현하였다. 일반적인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는 분주기의 분주비를 변화시켜 줌으로써 주파수의 스펙트럼을 확산하게 된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Σ-Δ 변조기와 분수형 분주기 등의 복잡한 디지털 회로들이 필요하게 되며 이러한 복잡한 디지털 회로들은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록 발생기의 면적을 크게 하는 요인이 된다. 본문에서는 일반적인 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