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미세 접합 형성을 위한 게르마늄 선주입후 붕소 확산에 대한 원자단위 모델링/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소자 내 불순물의 확산 분포를 예측하기 위해 확률적 수치해석 방법인 동역학적 몬테 카를로 (kinetic Monte Carlo) 방법을 사용한다. 동역학적 몬테 카를로 방법이란 몬테 카를로 방법의 일종으로 물리계에서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서 각각 발생 확률을 얻어 시뮬레이션 하고자 하는 물리적 현상을 발생 확률에 따라 무작위 선택(random selection)하여 물리적 현상을 추적해 나가는 수치 해석적 방법이다. 본 논문에서는 동역학적